통합 검색

통합 검색

1:1 맞춤 수업을 통한 높은 만족! 김희덕 훈련생님의 인터뷰입니다.
  • 작성자 옥용학
  • 조회수 23
2022-07-21 17:44:29



오늘도 더 나은 훈련과정을 만들어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탑컴퓨터학원 행정지원팀 옥용학 실장입니다.

탑컴퓨터학원에서는 월 1회 이상 훈련생 인터뷰를 실시하여 개선점을 찾고 더 나은 훈련을 만들기 위하여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수료한 김희덕 훈련생과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김희덕 훈련생 역시 탑컴퓨터학원을 처음 올 때는 완전 컴맹이던 훈련생이였지만,

실무로 바로 투입되도 될 만큼의 실력으로 저희 원장님이 끌어 올렸습니다.

정말로 성실히 인터뷰를 참여해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질문.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저는 어린이집에 한 20년 동안 근무를 한 어린이집 교사였습니다.

그리고 지역은 여기 경남 창원 지역의 내서읍에 삽니다.


질문. 창원에 탑컴퓨터학원을 제외하고도 많은 훈련기관이 있는데 탑컴퓨터학원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답변. 일단 제가 사는 지역과 가까웠고

그동안에 제가 이 지역에 살면서 눈 여겨본 학원이라서, 저희 아들도 여기서 배웠고 그래서 인연이 깊습니다.


질문. 탑컴퓨터학원에서 계속하여 국비지원 직업훈련을 받고 계신데 추후 무슨 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답변. 저는 이제 사회복지사나 이런 간호조무사 계통의 일을 좀 하고 싶습니다.


질문. 탑컴퓨터학원에 장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답변. 일단 저 같은 경우는 이렇게 컴퓨터 수업할 때 1:1로 수업해주는 것이

마음에 들었고, 수강생 수준이 다 다르다보니 세심하게 가르쳐주시는 것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질문. 탑컴퓨터학원이 이것만은 개선해야 한다면 어떤걸 개선해야 하나요?

답변. 일단 저 같은 경우는 한영이 조금 느리거든요. (영타가 느리다)

속도를 조금만 천천히 해주면 아무래도 제가 영어를 입력을 하고 함수라든지 따라갈 때 이렇게 찾아가는데 좀 어렵거든요. 그런 부분을 조금 천천히 하면 제가 이제 조금 더 따라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말씀하신 개선사항은 접수하였으며, 훈련 방법에 있어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질문. 탑컴퓨터학원에 점수를 매긴다면 몇점을 주고 싶은지와 이유를 알려주세요.

답변. 10점 만점에 한 9점.

9점 같은 경우는 제가 수준에 맞춰서 1:1로 하는 것에서, 1점을 뺀 이유는 속도라든지 이런 부분이 전체적으로 빠른데 제가 조금 기초다보니


여기까지 김희덕 훈련생님의 인터뷰 내용이였습니다.

맨처음에는 컴맹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크게 다뤄보지 않은 훈련생으로 기억이 나는데, 훈련을 수료할 때쯤 되면 충분히 실무에서 투입될 만큼의 실력을 보았습니다.

현재의 컴퓨터 실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겁은 먹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는 이 글을 보고 있는 선생님이 배우실 차례입니다.

정보화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적극적이고 능력 있는 기능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언제나 발전하겠습니다.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