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통합 검색

노인 복지는 내가 앞장선다! 사무행정 프로그램 이상재 수료생 인터뷰
  • 작성자 옥용학
  • 조회수 29
2022-07-20 20:20:12

탑컴퓨터학원은 오늘도 더 나은 훈련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연구 개발 중입니다.

사실 국비학원은 전국 어딜 가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단순한 국비학원보다는 "직업훈련기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디에나 있는 국비학원보다 더 나은 훈련과정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그런 곳, 탑컴퓨터학원이 만들어가겠습니다.

오늘은 ITQ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과정을 수강 중인 이상재님 훈련생님의 인터뷰를 들고 왔습니다.

오실 때는 컴퓨터에 대해 크게 알지 못하고 오신 분이지만, 저희를 믿고 따라와서 지금은 훈련목표보다 더 나은 실력을 보유 중인 훈련생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탑컴퓨터학원을 알리고 싶으시다고 자진해서 인터뷰에 참여해주셨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중리에 사는 이상재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아이들을 주로 가르치는 독서논술교실을 운영했었고, 이제는 어르신 상대로 일하기 위해 계획 중에 있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적인 것과 엑셀 같은 OA 프로그램을 배우고 싶어서 이 학원에 왔습니다.



Q. 탑컴퓨터학원에서 쌓은 능력으로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

A. 추후 행정적인 직종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

이제 그런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엑셀이나 이런 문서 작성 같은 부분에 대해서 기본적인 것이라도 알고 있어야 되는데, 지금 배운 내용을 통해 앞으로 할 일과 하고 싶은 일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저희 뿐만 아니라 다른 기관도 있는데 왜 우리 기관을 선택했나요?

A. 등록 전 상담을 진행했는데 저처럼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한테 두려움을 가지지 말라고 하는 것이 큰 용기가 되었습니다.

탑컴퓨터학원에 등록하기 전 다른 국비학원도 수강해봤지만 생각보다 크게 얻는 것이 없어서 실망이였습니다. 그래서 한번 이렇게 학원에 오기 전에 상담을 받고 했더니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Q. 저희 학원에 장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전문적으로 상담 후 수강생에게 맞도록 1:1 맞춤형 학습을 하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

실력 차이가 학생마다 있는데 그냥 넘어가지 않고 한분 한분 맞춰서 수업해주시니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그럼 혹시 저희가 개선해야 될 점이 있을까요?

A. 개선해야 할 점은 아직까지 잘 모르겠습니다.

* (행정지원팀) 훈련생의 개선요구사항이 발생하면 진행상황을 안내하고 즉시 개선이 가능하다면 즉시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상재 훈련생님의 인터뷰 내용이였습니다.

맨 처음 상담 받으실 때의 기억이 아직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그 당시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신다고 큰 걱정을 하고 오셔서 저가 충분히 할 수 있다고 했던 그 기억.

이제는 웬만한 사람들보다 문서 작업을 익숙하게 하시니 수료 후 업무를 진행하시면 더욱 더 빠르게 발전하실 것으로 보여 직업훈련 종사자로서 뿌듯합니다.

탑컴퓨터학원은 개개인별 수준을 미리 파악하여 맞춤형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컴맹이라는 것은 부끄러운 단어가 아닙니다. 컴퓨터 전원? 켜지 못해도 됩니다. 이제는 배우실 차례입니다.

정보화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적극적이고 능력 있는 기능 기술인 양성하기 위하여 언제나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발전하겠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

ITQ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전산회계 1급

캐드실무능력평가 2급

C언어, 파이썬 프로그래밍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미리캔버스를 이용한 홍보컨텐츠 제작

IT직업훈련기관 탑컴퓨터학원에서

컴퓨터 기초부터 자격증, 심화과정까지

지금 바로 가능합니다.

탑컴퓨터학원 수강후기 전체보기

오시는길 & 문의처

▼ 카카오톡으로 문의하세요 ▼

<카카오톡 문의하기>


▼ 상담을 예약해보세요 ▼

<상담 예약하러 가기>

http://pf.kakao.com/_GieTT/chat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